기사 메일전송
노원가족센터, 결혼생활탐구 예비부부교실 개최 - 상호 소통하며 현실적인 결혼생활 설계 지원
  • 기사등록 2022-06-21 19:11:31
기사수정

노원가족센터(센터장 장사열)는 결혼 준비 중인 예비부부를 위한 예비부부교실을 오는 7월 10일과 17일 개최한다.


예비부부교실은 예비부부가 상호 탐색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다양한 결혼생활 영역에 대해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현실적인 결혼생활을 설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부예비교실에서는 ▶DISC 검사를 통한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 ▶행복한 커플 대화법 ▶결혼의 의미와 결혼 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너와 나의 인생 곡선, 이제 하나로! 등을 통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적절한 대화법을 배우며, 가족관계와 예비배우자를 이해하기 위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며 결혼을 준비한다.


또 교육 전 커플이 함께 만들 수 있는 체험 키트를 제공하며 교육 종료 후,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커플 코칭을 제공한다. 예비부부들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함으로써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게 된다.


지난해 예비부부교실에 참여했던 참가자는 “전달법대로 남자친구와 이야기할 때 어색하긴 했지만 익숙한 대로 살다가 불행해지기보다 어색하더라도 연습하라는 강사님 말씀이 와 닿았다”면서, “예비부부교실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소감을 남겼다. 올해 예비부부교실은 6월 한 달간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가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노원구가족센터는 예비부부교실 외에도 가족관계 증진 및 가족문제 예방을 위한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가족센터(02-979-350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