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치매안심센터,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 - 치매환자와 지역주민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 조성
  • 기사등록 2022-06-28 20:03:22
기사수정


▲ 강북웰빙스포츠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치매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찬녕)는 24일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번2동에 위치한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번2동은 2019년 지정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인지선별검사, 치매 예방활동, 치매 상담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도 예방과 조기발견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며 치매환자와 지역주민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밖에 치매 조기검진, 치매예방 프로그램 및 가족 지지모임 등 치매지원 관련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치매안심센터(☎02-991-9830)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센터에서도 지역 내 촘촘한 치매 관리망을 펼쳐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돌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