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삼오오 모여 무료강의 신청하세요” - 도봉구, 배달강좌 삼삼오오 4기 수강생 모집 - 5명 이상 모여 수업 만들면 강사료 전액 지원
  • 기사등록 2022-08-10 13:48:41
기사수정


▲ 배달강좌 삼삼오오 오카리나 모임 수강생들이 우이천 축제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배달강좌 삼삼오오’ 4기 수강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도봉구민 5명 이상이면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 강좌다. 구민이 직접 강좌와 학습할 공간을 정하고 재능기부자를 선택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원하는 장소로 재능기부 강사가 파견돼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현재는 3기 수업이 꽃꽂이, 제과, 뮤지컬, 악기, 독서토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중이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매년 2월부터 10월까지 짝수 달(2, 4, 6, 8,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그 익월부터 총 5회 수업이 진행된다. 


매 기수당 선착순으로 20건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강사료가 전액 지원된다. 단 많은 구민에게 참여 기회를 주고자 1인당 연간 3번까지 신청을 제한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면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의 ‘배달강좌 삼삼오오’ 메뉴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메일(eunhyo0323@dobong.go.kr)로 제출하거나,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후 도봉구청 평생학습체육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홈페이지 ‘동 평생학습센터’ 메뉴 ‘학습자리’에서, 재능기부자 정보는 ‘재능기부’ 메뉴에서 검색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지속적인 평생학습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의미가 크다”면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수업을 받고, 배움을 지역사회에 다시 나누는 선순환 평생학습 체계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9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