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언석 도봉구청장, 주요 공약 추진 조직개편 단행 - 재건축·재개발 구민 재산권 지원 도시개발지원TF 설치 - 청년지원TF 청년 취·창업 지원 구청장 직소민원실 운영
  • 기사등록 2022-08-10 15:58:53
기사수정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민선8기 주요 공약과 정책사업들을 역점 추진하기 위해 7월 11일 자로 ‘조직개편TF팀’을 신설하고 조직개편에 나섰다.


조직개편은 7월 TF 구성을 시작으로 8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연말까지 개편안 조례 개정을 마치고, 2023년 1월 1일 자로 정규부서 출범 등 조직개편을 완료할 예정이다.


구는 우선 8월 1일자로 「청년지원TF」와 「구청장 직소민원실」을 신설했다.


「청년지원TF」는 오는 12월 31일까지 가동되며, 청년 취·창업 등 청년정책 지원과 전담부서의 신설을 준비한다. 청년지원TF와 향후 신설 전담부서는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 인턴십, 해외 인턴십, 구 발주사업 청년 인턴 채용 사업 등 구 청년정책 공약사업들을 운영한다.


「구청장 직소민원실」 설치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의 평소 소신이 반영됐다. 취임식에서 구민 누구나의 의견을 듣기 위해 열린 구청장실을 약속한 오언석 구청장은 직소민원실을 통해 방문, 유선,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로부터 들어오는 민원을 신속하게 대응하고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행안부 지침에 따라 조직개편을 실시하기에 앞서 민간인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총 3인)해 외부의 객관적인 의견을 숙의, 반영했다.


또 도봉구는 7월 11일 자로 「도시개발지원TF」를 설치하며 민선8기 주요 정책인 도시계획 및 재건축·재개발 사업의 속도감 있는 지원에 나섰다. 


구민 재산권 행사와 주거환경 개선에 방점을 두고 있는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TF팀을 통해 ▲고도지구 관리 방안 수립 ▲생활권계획 실행방안 수립 ▲성대야구장 개발 ▲준역세권활성화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조직개편에 도봉구의 정책비전이 담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전담조직 설치, 개편을 통해 역점사업들의 신속한 행정처리를 돕고, 구민들이 체감할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9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