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문화원-성북문화재단 업무협약(MOU) 체결 - 문화·예술·역사 자원 공유 문화도시 사업기반 확보
  • 기사등록 2022-08-16 19:24:12
기사수정


▲ 성북문화재단과 성북문화원이 성북구의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성북문화원(원장 조태권)과 성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지난 10일 지역의 문화·예술·역사 자원의 공유를 통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태권 성북문화원 원장과 이건왕 성북문화재단 대표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역사 자원 공유를 통한 성북구 문화도시 사업 기반 확보에 뜻을 같이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역사 자원의 공유 ▲성북구 문화도시 사업과 관련된 제반 사항 협력 ▲지역문화축제 및 문화예술 활동과 관련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 ▲성북 지역 문화·예술 자원에 대한 연구 및 아카이브 협조 등의 사항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성북문화원 조태권 원장은 “이번 협약은 성북구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기관들의 협약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협약의 내용을 넘어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지금까지 잘 지내온 양 기관이 더욱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북문화원은 1996년 설립된 이후 성북구 지역 문화 진흥을 위해 성북학 연구를 통한 성북마을아카이브 구축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성북동 밤마실’ 등의 지역 문화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성북구의 문화·예술 발전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9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