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강북구1인가구지원센터 개소 - 연령·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가족센터와 통합 운영 가족행정서비스도 제공
  • 기사등록 2022-09-20 18:29:43
기사수정


▲ 강북구 1인가구지원센터 홍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1인가구에게 맞춤형 프로그램과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강북구1인가구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번1동에 위치한 1인가구지원센터(강북구 한천로129길 6, 6층)는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지난 13일부터 정식운영을 시작했다.


센터는 1인가구의 자기돌봄 역량을 높이고 정서적 고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먼저 초기상담을 통해 대상자 상황에 맞는 개인별 심층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구성원들에겐 마음 챙김, 스트레스 해소, 자기 돌봄 등을 주제로 함께 할 수 있는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 1인가구의 취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음식, 미술,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소모임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자산관리, 재테크, 소비습관 등을 개선하는 재무관리 프로그램,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제로웨이스트 용품 만들기, 플로깅 실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계획돼 있다.


1인가구지원센터는 강북구 가족센터 통합형으로 운영된다. 내방인들은 가족센터에서 1인가구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향후 받을 수 있는 예비부부교실, 이혼전·후 가족지원, 아이돌봄지원,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등 가족행정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1인가구지원센터 외에도 ‘강북구 1인가구 지원 조례 제정’, ‘스토킹·데이트폭력 범죄 예방’ 등 1인가구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 중”이라며, “연령별·세대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1인가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9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