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암 손병희를 강북구에서 만나세요” - 강북구, 해설이 있는 근현대사 참가자 모집 - 봉황각 등 둘러보는 역사탐방 프로그램도 지원
  • 기사등록 2022-09-20 18:33:27
기사수정


▲ 강북구 근현대사 기념관에서 마련한 해설이 있는 근현대사기념관 포스터 및 의암 손병희 특별전 연계 역사탐방 안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올해 하반기 ‘해설이 있는 근현대사기념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강북구의 근현대사기념관(관장 윤경로)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3·1운동을 이끈 민족지도자 의암 손병희 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학예사와 함께 ▲‘의암 손병희 순국 100주기 추모 특별전’ 관람 ▲의암 손병희 DIY(Do It yourself) 명함 함 만들기 ▲상설전시 자유 관람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1회당 약 15명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의암 손병희 선생의 흔적을 둘러볼수 있는 ‘역사탐방’ 프로그램도 9월 24일과 11월 5일 2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답사 코스는 천도교중앙대교당, 태화관 터, 손병희 집터,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독립운동가 순례길, 봉황각, 손병희 묘소 등이다.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나이,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근현대사기념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903-7580)로 신청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선열들의 애국정신과 3·1운동의 의미를 기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9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