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멀리가지 말구 여기서 놀자!” - 강북구, 청년의 날 ‘멀리가지 마루’ 축제 개최 - 흑백사진관, 영화상영, 사진전 등 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22-09-20 23:03:37
기사수정


▲ 강북청년창업마루 센터 전경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청년의 날을 맞아 ‘제1회 멀리가지 마루’ 축제를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


‘제1회 멀리가지 마루’는 강북청년창업마루(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 강북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축제로, 센터는 내부공간을 활용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먼저 강북청년창업마루 지하 1층에선 흑백사진관 ‘마루네컷’과 영화상영관 ‘마루시네마’를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보며,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영화를 관람했다.


또 행사기간 동안 ▲강북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들을 소개하는 ‘마루광장’ ▲치킨을 먹으며 마술, 마임, 저글링 등의 공연을 관람하는 ‘치크닉’ ▲강북구를 애정하는 청년들의 모임 부꾸탐험대의 ‘부꾸사진전’ 등이 진행됐다.


강북구민만이 아니라 서울시민 누구나 축제에 참여할 수 있었다. 서울시 공공 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한 200명에겐 3D프린터로 제작한 열쇠고리, 강북청년들과 센터가 함께 개발한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품, 청년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삽입한 엽서와 스티커 등을 선물했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보물찾기,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등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증정 받았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청년창업마루가 청년들의 네트워크 장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며, “강북구의 청년들을 위해청년창업마루가 중심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9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