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539억 규모 민선8기 첫 추경예산 편성 - 민생과 도시기반시설정비 및 주민생활개선 집중투자 - 민선8기 안착과 주민안전 향상, 생활불편 해소 도모
  • 기사등록 2022-09-20 23:07:13
기사수정


▲ 도봉구가 민선8기 첫 추경안을 편성했다. 사진은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에서 오언석 구청장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민선8기의 성공적인 안착과 민생안정 지원, 주민안전 향상,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총 539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 도봉구의회에 제출했다.


추경 재원은 2021년 결산에 따른 순세계잉여금 및 지방세 세외수입 증가분, 국·시비 보조금과 축제·행사성 경비, 국내·외 여비 등 집행 부진 사업 세출 조정을 통해 마련됐다.


올해 도봉구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주요 편성방향은 ▲사회적 약자 지원을 통한 민생안정 지원 ▲도시기반시설 정비 및 주민생활 개선 ▲민선8기 공약 실현을 위한 발판 마련 등이다.


사회적 약자 지원을 통한 민생안정 지원을 위해서는 총 93억원을 편성했다.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지원과 생계 주거급여 지급을 통해 코로나19 재확산과 물가상승 등으로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에 봉착한 취약계층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조성, 스마트 시범상가 추진 등 창동 기성상업지 활성화와 전통시장과 의류, 양말제조업체 소공인 지원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했다.


도시기반 시설 정비 및 주민생활 개선을 위해서는 총 99억원을 편성했다. 도시공원 유지관리에 16억 7000만원을 투입하고, 지역 내 주요기반시설인 하수, 하천, 도로 시설물 유지관리 등에 23억원, 도봉실내스포츠센터 및 체육시설물 관리 등에 2억원을 편성해 주민들의 안전과 생활 속 불편 사항들을 해결할 방침이다.


또 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주민들과의 약속 실천을 위해 무수골 생태치유공원 조성, 방학천 등 4개 하천 환경개선사업, 방학사계광장 입체화 및 광장조성 기본계획, 대중교통 편리증진, 공영주차장 건설 등에 편성했다.


이 외에도 재해와 재난 목적예비비 66억원을 추가로 편성해 가을 태풍, 코로나19 재유행 등 하반기 위급 상황을 대비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민선8기 첫 추경인 만큼 공약과 역점시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재원을 선택과 집중하고,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 위주로 편성했다”면서, “이번 예산안이 민생안정 지원과 도봉의 변화하는 미래를 이끌어가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봉구가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16일부터 시작한 도봉구의회 1차 정례회에서 심의, 의결을 거쳐 오는 30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9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