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복합운동시설 ‘수락산 스포츠타운’ 완공 - 3만여㎡ 부지 440억 투입해 녹지 힐링공간 조성 - 권역별 인프라 구축해 생활체육건강도시 노원 도모
  • 기사등록 2022-11-01 19:32:18
기사수정


▲ 상계동 125번지 수락산 자락에 들어선 수락산 스포츠타운 전경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주민들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수락산 스포츠타운을 조성하고 지난 10월 27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스포츠타운이 들어선 상계동 125번지는 수락산 자락에 있는 자연녹지이자 개발제한구역임에도 무허가 건물 난립과 폐기물 무단 적치로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던 지역이었다.


구는 지난 2016년부터 이 부지를 다시 구민들의 품으로 돌려주기 위해 관련 사업을 추진해왔다. 불법 건축물을 철거하고, 공사에 착수했으며 약 1년 8개월 만에 공사를 마무리하고 주민들에게 공개했다.


총 사업비 440억이 투입된 수락스포츠타운은 3만여㎡ 규모로 다양한 체육시설과 사무실, 샤워실, 탈의실을 갖춘 관리동으로 이뤄져 있다.


야구장(중심 길이 95m) 1면, 축구장(90m*60m) 1면, 국제 경기장 규격의 소프트테니스, 테니스장(10.97m*23.77m) 3면을 조성했으며, 야간에도 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조명탑을 설치했다.


수락산 자락의 지형적 특성을 살리면서도 장애인, 노인, 임신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경기장에는 인조잔디와 충격 흡수가 가능한 배수판을 설치해 부상 위험을 방지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토록 했다.


출입구부터 왕벚나무, 산철쭉을 식재하는 등 수락산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도록 조경에 신경을 썼으며 축구장과 테니스장 사이에는 잔디광장, 간이무대, 어린이 놀이시설 및 데크쉼터 등을 설치해 다양한 연령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구는 수락산 스포츠타운이 지하철 7호선 마들역과 4호선 상계역, 당고개역 인근에 있어 접근성이 높은 만큼 상계동 주민들뿐 아니라 전체 구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에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타운은 11월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시설 및 운영 관련 사항을 정비한 뒤 구민들에게 정식으로 개방한다.


한편, 구는 생활 권역 내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0월 26일 착공에 들어가 2025년 개관할 공릉구민체육센터는 지하 3층~지상 3층에 연면적 2,516㎡으로 수영장, 체육관, 프로그램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여기에 현재 건립 중인 서울어울림체육센터와 상계구민체육센터까지 완성되면 기존 시설들과 함께 권역별 제반 시설이 갖춰져 구민들의 여가 생활과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불법 건축물과 폐기물이 적치돼 있던 곳을 정비해 구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권역별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해 생활 체육을 활성화하고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노원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