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찾아가는 재개발재건축 상담센터 운영 - 정비사업 대상지별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 구역현황 정보, 사업성분석 등 전문자문단도 구성
  • 기사등록 2022-11-01 21:40:57
기사수정


▲ 우이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들이 재개발재건축 상담을 받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구민들의 주택정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재개발재건축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상담센터는 이순희 강북구청장의 민선8기 공약에 따라 신설된 재개발재건축지원단이 운영한다. 사업대상지별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정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지난 10월 13일과 20일 오후 2시 우이동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했다. 해당 구역 주민, 구 재개발재건축 지원단, 서울시 주거정비과 코디네이터 등이 참석했다.


이날 주민들은 ▲토지거래허가구역 및 건축허가제한일 지정방법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고도제한 완화 관련 진행상황 등 궁금한 사항을 질의했으며, 정비사업 및 공모사업과 관련한 현장 컨설팅이 이뤄졌다.


상담은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추진 예정인 구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희망자는 강북구 재개발재건축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외에도 구는 도시계획, 건축, 교통, 정비사업 등 전문가로 구성한 ‘재개발재건축 자문단’을 이번 달 중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자문단은 ▲구역 현황 기초정보 ▲사업성 분석 ▲사업 정체 갈등 요인 및 해결 방안 등 정비사업의 종류별·단계별·대상지별 맞춤형 자문을 제공한다.


또 내년부턴 반기별로 정비사업 전문가가 강의하는 ‘재개발·재건축 아카데미’도 운영해 구민들에게 정비사업과 관련한 이론 및 절차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급증한 재개발재건축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개발재건축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며,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구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