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직원 대상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 민선8기 공약사업 성공적 수립과 이행 위해 마련
  • 기사등록 2022-11-08 18:09:11
기사수정


▲ 성북구가 공약사업 부서장과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최근 구청 성북아트홀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부서장과 담당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매니페스토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민선8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수립과 이행을 위해 추진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빙, 매니페스토 이해, 공약이행 평가지표 및 평가방법, 공약실천과 수립 과정에서의 주민참여, 성북구 미래방향 설정 등에 대해 교육했다.


성북구는 공약사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7월 공약사업 보고회를 실시했고, 현재는 주민배심원단을 구성해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후 12월 중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서를 구 홈페이지에 최종 게시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구민과 맺은 약속이자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공약 달성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것이 공직자로서 임무”라며, “향후 구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약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교육으로 직원 모두가 민선8기 공약이행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하고, 성공적 공약이행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