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07 12:32:46
기사수정

인류 모두가 가장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데도 불구하고 너무 소홀이 해 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아버지의 유전인자 70퍼센트를 이어받고 자녀들이 탄생하는 것이 학술적으로도 증명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시대로 인해 사람들이 문자와 전화를 받다가 운전 중 교통사고가 빈번하고, 보행자들은 이어폰을 끼고 폰에 열중하다가 사고가 발생하는 등 사회 문제도 나타나고, 지구촌은 스마트폰 전쟁시대, 사이버 테러 전쟁 시대에 돌입한 지 오래고 공기 오염, 수질 오염, 기온 상승, 이산화탄소 증가, 메탄가스 증가, 테러와의 전쟁, 기후 변화, 핵 위협 등 지구의 위기를 알리는 징조들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때문에 모조인간(imitation human)만 양산하는 꼴이 되고 있습니다.


인간은 순리대로 태어나고 순리대로 자라야 모두가 정직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 수가 있습니다. 태전교육의 실천으로 태어나고, 태어난 다음부터는 독립된 인격체로 정의롭고, 정직하고, 바른 정을 실천하도록 이끌어야 하는 것이 부모의 도리입니다. 부모의 의식에 맞추는 교육은 잘못입니다. 숭고한 인간의 탄생은 아버지의 고운 심성대로 태어나고, 아버지의 숭고한 정신의 산물입니다. 그 다음은 어머니의 고운 심성을 따라 태어나고 고운 심성을 먹고 자란다는
사실입니다. 그 책임은 어머니들의 몫입니다.


인간에게만 시도 때도 없이 성욕을 부여한 신의 잘못으로 탐욕과 불신의 씨앗이 시작되었고, 과다한 성욕과 생욕이 악한 마음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천당과 극락은 먹지도 않고, 숨도 쉬지 않고, 다른 생물들을 죽이지도 않고, 눈·비·바람도, 천둥·번개·지진·태풍·화산폭발·핵도 없는 모든 것이 멈춘 상태, 살아있는 모든 것이 서로 죽이고 먹히는 상황이 중지되며 죄를 더 이상 짓지 않는 곳입니다.


사람은 끝이 있고 죽음이 있기에 늘 겸손해야 합니다. 착하고 정직한 사람을 버리고 잘 되는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습니다.


사람의 심성이 곱게 가꾸어지려면 심한 고통의 시련과 아픔을 많이 겪고 산 만큼 비례해서 심성이 고와지는 것이며, 그에 따라서 참다운 진리와 지혜를 같이 터득하게 되며, 심한 아픔을 겪어야 다른 생명에 대한 애틋함도 깊게 새겨지며 감성도 같이 증가하고, 자신마저 속이지 않는 정직함이 어려서부터 다져지고 가꾸어집니다. 오랜 세월 고운 심성이 쌓이고 내 마음 안에서 곱게 자리잡아 발효되고 곰삭아서 참다운 진리로, 숭고한 지혜로움으로 인격체를 지니게 되며, 내 마음도 마음대로 다스리는 완벽에 가까운 경지에 이르면 신의 경지와 신의 영역을 넘어서는 좋은 영감도 같이 증가하게 되며, 창의적인 정신력이 삶 자체를 보람되게 만들어 줍니다.


평생토록 많은 사람들의 말을 귀담아 듣기 위해서는 꾸준한 독서와 글쓰기를 병행해야 좋은 정신력과 떠오르는 영감을 놓치지 않게 됩니다.


인간의 순수한 아름다운 고운 심성을 가꾸기 위한 노력은 행복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정이 넘치는 사회로의 발달이 참다운 학문이지요. 정의 고갈로 오는 피해는 인간살이의 근본부터 망쳐버리는 삭막한 사회가 됩니다.


정이 전혀 없는 사회를 상상해 보십시오. 묻지마 살인이 일어나고, 그것을 지켜보며 구경만 하는 사회. 그 광경을 촬영이나 하려는 사람들. 급변하는 과학문명과 교육의 잘못이 인간의 순수한 정마저 앗아가고 있습니다.


미래학자들은 5~10년 후에 인간의 1,000억 개의 뇌세포보다 더 많은 능력을 가진 컴퓨터가 등장하고, 기계가 더 현명해지고 영리해진다고 합니다. 그때쯤에는 지금보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질 것이며, 동물들이 인간의 정을 대신하는 대상이 되는 사회가 될 것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