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2022 성북여성취업박람회 개최 - 13개 업체 현장채용부스 운영 간접채용정보도 제공
  • 기사등록 2022-11-15 19:04:41
기사수정


▲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성북여성취업박람회를 찾아 여성 취업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성북구가 지난 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성북여성취업교육센터에서 ‘2022 성북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여성취업박람회는 3년 만의 대면 행사인데다 새롭게 문을 연 성북여성취업교육센터(성북구 회기로3길 17)에서 개최돼 여러모로 뜻 깊게 치러졌다.


구 관계자는 “여성의 직업능력개발과 경제활동을 위한 거점 교육기관으로서 성북여성취업교육센터를 알렸을 뿐 아니라 공간의 효율적 이용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성북여성취업박람회에는 성북여성취업교육센터의 협력기관인 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여성중앙회 외에도 종로인력개발센터 등 다양한 여성 전문 일자리 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성북구에 소재한 성신여자대학교의 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젊은 여성층의 구직활동을 지원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13개 업체가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으며 30개의 간접채용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홈쇼핑, 패션, 마케팅 분야 멘토링과 현직에서 활동하는 전문인의 특강을 진행했으며 전문자격증 수업 시연, 이력서 사진촬영, MBTI, 심리상담, 취업고민 타로상담, 자신에게 맞는 색과 향 찾기 등 풍성한 부스를 운영해 박람회를 찾은 300여 명의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앞서서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에 대한 추모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병행했다.


박람회 현장을 찾은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여성이 차별 없이 존중받으며 동등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갖고 결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