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자치구 최초 기관통합검색시스템 도입 - 아카이브 기관과 유관 단체 연계 지속적 확대
  • 기사등록 2022-12-20 18:55:40
기사수정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자치구 최초로 기관 누리집 간 통합 검색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관 누리집 간 통합 검색 시스템은 이용자가 지역의 자원 정보를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자원을 연결하는 ‘성북이음프로젝트’의 첫 번째 성과기도 하다.


성북구 기관 누리집 간 통합 검색 시스템은 우선 성북문화원과 성북구립도서관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료의 공존, 공유, 순환을 시작했다.


이로써 누구나 성북구립도서관의 소장 자료와 성북마을아카이브의 아카이브 기록물을 둘 중 한 기관의 누리집을 통해서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기관 누리집 간 통합 검색 시스템 도입으로 성북구립도서관의 방대한 소장 자료와 성북마을아카이브의 다양한 지역자료를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자치구 최초 공공기관 간 누리집 연계 시스템 구축과 같이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편의와 공유의 가치를 우선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북구는 성북구립도서관(sblib.seoul.kr)-성북문화원(isbcc.or.kr)의 누리집 연계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역의 다른 아카이브 기관, 유관 단체와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