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민 일자리 3만 8000개 더 만든다” - 강북구, 2026년까지 고용률 64.3% 달성 - 4개 핵심전략에 13개 세부사업 중점 추진
  • 기사등록 2023-01-10 21:50:55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고용률 64.3%, 3만 8312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민선8기 강북구 일자리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종합계획은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에 따라 수립된 것으로, 앞으로 4년간 강북구가 추진할 일자리 정책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구는 이번 종합계획에서 7대 구정방향 중 하나인 ‘내 삶이 채워지는 경제도시 강북’을 비전으로 삼고 ▲세대별·수요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공공일자리 확대 ▲취업·창업 지원 및 노동 복지를 통한 고용 안정 ▲지역특성을 살린 상권개발 및 지역경제 역량 강화 등 4개 핵심전략을 내세웠다.


이에 따라 강북형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13개 세부사업을 2026년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먼저 세대별·수요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위해 강북청년일자리센터, 강북50플러스센터, 커리어플러스센터를 운영한다. 구는 이 센터들에서 청년·55세 이상 장년세대·발달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에게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사업, 저소득 청·장년 공공일자리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근로유지형 자활근로사업 등을 통해 공공일자리를 확충한다.


이 외에도 권역별 특화거리 지정과 전통시장 현대화로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역상권의 전통과 특성을 살린 공동마케팅을 실시하며, 노후화된 시설 등을 개선해 편리한 쇼핑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강북구 민선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고용창출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지역일자리가 필요하다”며, “정부의 중앙 주도 일자리정책 사업에서 탈피해 지역 주도의 일자리 창출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