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4호선 창동역, 이용자 중심 편의시설 갖춰 - 열차도착안내시스템 구축 환승엘리베이터도 예정
  • 기사등록 2023-01-31 20:07:37
기사수정


▲ 창동역 열차운행정보시스템(위쪽)과 창동역 북측 환승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현장 모습.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창동역 1, 2번 출구(4호선 창동역 대합실 내)에서 1호선 열차 운행정보를 미리 알 수 있는 ‘열차도착안내시스템’ 4대가 설치 완료됐다.


창동역은 1호선(한국철도공사)과 4호선(서울교통공사) 통합 역사로 서울교통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어 1호선에 대한 열차 운행정보 제공이 제한돼 있었다. 하지만 이번 열차도착안내시스템을 통해 4호선 창동역 대합실 내에서 1호선 열차 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돼 이용자들의 이동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창동역 북측에는 1, 4호선 간 환승 편의 시설물인 엘리베이터 2기가 올해 3월 설치 완료될 예정이다. 그동안 계단을 이용해야 해서 환승이 힘들었던 어르신들과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용자 중심의 이동 편의 시설을 갖추게 돼 창동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도봉구도 주민 눈높이에 맞는 역사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