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을 기다립니다” - 강북구, 구정 발전 위한 구민 아이디어 공모 - 홈페이지서 접수 채택되면 상장 및 시상금도 지급
  • 기사등록 2023-01-31 20:09:01
기사수정


▲ 강북구민 정책(아이디어) 제안 집중 공모 홍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2월 13일(월)부터 3월 31일(금)까지 민선 8기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 구현을 위해 창의적 의견 및 구정 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에 대해 구민 아이디어를 집중 공모한다.


강북구민 및 강북구 내 직장·학교 구성원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내부 심의를 거쳐 공식 채택한다. 채택된 제안은 구정 정책에 반영하며 연말 등급심사를 통해 상장 및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단 단순 민원 및 민원성 제안은 접수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제안 방법은 강북구 홈페이지에 있는 제안신청 메뉴에서 작성해 바로 제출 가능하다. 또 강북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제안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 후 담당자 e-메일(dansoonhage@gangbuk.go.kr), 우편 및 방문(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89길 13, 강북구청 4층 기획예산과)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강북구는 지난해 102건의 정책제안을 접수해 이중 장애인, 노약자 무료 셔틀버스 개편 및 정착 등 13건을 채택 심사하고 구정에 반영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을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단단히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민들의 관심을 받아야 가능하다”며, “언제나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 변화가 있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0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