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문화원, 도봉문화원 문화해설사 위촉 - 역사와 유산 알리며 도봉 문화관광 활성화 도모
  • 기사등록 2023-03-15 09:11:26
기사수정


▲ 최귀옥 원장과 문화해설사들이 위촉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문화원(원장 최귀옥)은 도봉구를 찾는 관광객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문화유산에 대한 품격 있는 해설과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문화해설사 7명을 지난 8일 위촉했다. 


도봉문화해설사는 도봉지역의 역사를 담아 맛깔스런 이야기로 전하며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위촉한 문화해설사는 도봉문화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한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전국의 문화유적지를 답사하는 ‘문화탐방 인문학기행’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는 ‘토요탐방 도봉기행’ ▶도봉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서비스하는 ‘도봉시티투어’ 등이다. 특히 ‘도봉시티투어’는 5명 이상의 개인 또는 단체가 신청하면 누구나 가능하며 탐방코스는 기존의 탐방코스와 신청인의 요청을 반영한 맞춤형 탐방코스로 운영된다.


한편, 도봉문화원은 2004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도봉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도봉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가치를 이해하고 해설할 수 있도록 ‘문화해설사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현재는 도봉구 방문객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도봉구민회관 입구에 ‘도봉구 관광안내센터’를 운영하며 문화관광 안내뿐만 아니라 민원안내까지 수행하고 있다.


최귀옥 원장은 “단순한 문화해설 역할뿐만 아니라 도봉구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다”며 문화해설사들을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1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