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강사 육성 - 체험형 창작프로그램과 강의프레젠테이션 교육 병행
  • 기사등록 2023-03-29 08:39:11
기사수정


▲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의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육성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 특화 사업으로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육성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육성 프로그램’은 메이커 사업의 주요 목표인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과 융복합 창의 학습을 연계함과 동시에 직업인으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3D펜 아트 ▲3D프린터 ▲3D프린터 융합 ▲실루엣 카메오 ▲인공지능 ▲프레스기 ▲로봇 코딩 ▲아두이노 프로젝트 총 8개의 체험형 창작프로그램 교육과 더불어 전문 강사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강의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 과정이 종료되면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자율 개방 활동 등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4월 3일부터 6월 19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에 관심 있는 사람 중 모든 교육 과정에 출석이 가능한 성인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서류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900-183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1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