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윤섭 의원, 유충 방역 대응 방안 마련 촉구 - “방역취약지역 등에 원스톱 방역체계 구축하길”
  • 기사등록 2023-03-29 15:10:47
기사수정


▲ 조윤섭 강북구의원


강북구의회 조윤섭 의원은 구민의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집행부에게 관내 공공시설의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정화조 내부 유충구제 작업 시 방역작업 진행을 주문했다.


조윤섭 의원은 제262회 임시회에서 자유발언을 통해 “여름철과 늦가을에 모기와 유충으로 주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며, “월동 모기 유충의 서식지인 하수관과 도로변 빗물받이, 물웅덩이, 정화조 등에 해충 저항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해빙기가 방역 적기로 선제적 방역 조치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다”며 방역조치 강화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정화조 청소 시 별도 방역신청 없이도 정화조 내부에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하는 방역 작업 진행을 제안했다.


이에 따라, 집행부에서는 공공하수관, 공공건축물, 경로당, 어린이집 등 방역취약지역에 대한 선제적 방역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며, 정화조 청소 시 청소업체에서 정화조 내부에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하는 등 원스톱 방역체계를 구축해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윤섭 의원은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주거환경은 강북구민으로서 누려야 할 보편적인 공공서비스”라며, “앞으로 두 달간 선제적 방역을 통해 살기 좋은 강북구, 살맛나는 강북구를 위해 집행부에서 작은 것부터 천천히 그러나 제대로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1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