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청사 앞 불법건축물에 3차 계고장 부착 - 공단 노사 간 합의가 먼저 불법농성 강력 대응 천명
  • 기사등록 2023-03-29 15:23:14
기사수정


▲ 강북구 관계자들이 31일까지 불법건축물을 자진 철거하라는 3차 계고장을 부착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강북구도시관리공단 노조에게 청사 앞 도로 내 불법천막을 오는 31일까지 자진 철거하라는 계고장을 24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23일 계고장을 전한 이후 세 번째 계고장 집행이다. 


앞서 강북구는 지난 6일 공단노조 불법천막을 20일까지 자진 철거할 것과 이를 이행치 않을시 후속 조치하겠다는 2차 계고장을 전달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이순희 구청장과의 면담을 강압적으로 관철하기 위해 4개월여 불법농성을 벌이고 있는 공단노조에 대한 강북구 입장은 변함이 없다”며, “노조의 협의대상인 공단 이사장과 협상을 진행한 뒤 함께 대화를 요청할 경우엔 언제든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공단노조가 그동안 구청을 무단 점거하고 이 구청장과 직원을 폭행한 점 등을 사과하고 공단과의 협의에 진정성 있게 임한다면 구는 최대한 지원하겠다”면서, “단, 공단노조가 공단 측과 성의 있는 대화는 하지 않고 불법농성을 이어가는 한 구는 앞으로도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1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