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준호 국회의원, 개소 앞둔 수유보건지소 방문 - “지역맞춤형 시설로 주민들의 건강 지킴이 기대”
  • 기사등록 2023-03-29 15:25:21
기사수정


▲ 천준호 국회의원(왼쪽 세 번째)이 서울시의원, 강북구의원과 함께 시범운영 중인 수유보건지소를 찾아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갑)은 지난 21일 수유보건지소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시범운영 중인 사업을 점검했다.


수유보건지소는 천준호 의원의 공약 사업 중 하나로 원외지역위원장 시절부터 관련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천준호 의원은 수유보건지소 관계자들에게 “수유보건지소가 새롭게 개소될 수 있던 것은 보건소까지 거리가 먼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격려하고, “보건지소가 지역주민들의 건강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수유보건지소가 3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상황에 맞는 지역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많은 주민들이 찾는 주민편의 시설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천준호 의원은 앞으로도 의료취약 계층을 더 두텁게 보호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한 <공공의료 인프라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한편, 수유보건지소는 오는 30일(목) 개소식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재활운동실, 어르신건강동행사업, 한방방문진료사업, 응급의료교육장 등이 시범운영 중이고, 15일부터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 강북구치매안심센터, 수유치매기억키움쉼터 등이 가동에 들어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1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