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 ‘마을이룸학교’ 수강생 모집 - 마을공동체 생태환경 조성 목표…“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 기사등록 2017-02-27 23:47:44
기사수정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3월 노원 마을이룸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구청은 사람중심의 가치 회복과 신뢰의 관계망을 기반으로 이웃 간에 소통하고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등 더불어 사는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마을공동체 생태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을 아카데미’ 사업인 ‘마을이룸학교’를 설립하고 주민, 마을사업지기, 마을교사,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에 대한 기본개념과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사례를 교육할 예정이다.


3월 노원 마을이룸학교 교육은 3.14.~3.15. (10:00~12:00) 이틀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2층 배움터(공릉동 구법원)에서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성인 20명이며, 참가비는 3천원이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고, 신청방법은 이메일(nowonmaeul2@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양식은 노원구청 홈페이지(참여세상 → 마을알림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다음달 14일에는 변영수 마을지원활동가가 마을공동체 기본개념에 대하여 강의하며, 15일에는 김예정, 정승진, 김현숙 씨가 마을공동체 활동사례를 발표한다.   


김 구청장은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이룸학교, 행복발전소, 노원화폐운동 등 사업들이 올해도 좋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마을사람들이 동네에서 이웃들과 행복하게 오랫동안 살 수 있게 하는 게 목표다”라고 말했다.

<노원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02-978-428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