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녀를 있는 그대로 보는 게 육아의 본질” - 도봉구, 지나영 교수의 부모인식개선 교육 운영
  • 기사등록 2023-04-25 18:17:34
기사수정


▲ ‘우리 아이를 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방법’을 주제로 지나영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5일 구민회관 1층 하모니홀에서 영유아기 자녀를 둔 양육자를 대상으로 ‘부모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했다.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한국인 최초 존스홉킨스 의대 소아정신과 조교수이자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본질육아’의 저자인 지나영 교수가 맡았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한번은 꼭 만나보고 싶은 강사’라는 명성 덕에 교육 당일 비바람 치는 궂은 날씨에도 400여 명의 양육자가 참여했다.


‘우리 아이를 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방법’을 주제로 한 이번 교육은 게스트로 지 교수의 어머니가 출연해 지 교수의 유년시절에 대해 모녀가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지 교수는 “대화 속에서 자녀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것이 육아의 본질”이라며, “어머니와 나눈 대화에서 나타난 그 의미가 이 자리에 참여한 양육자들에게 잘 전달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을 잘 키우는 것이야말로 우리의 미래를 밝히는 제일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교육이 미래를 밝힐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키우는 데 좋은 길라잡이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1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