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준호 국회의원, 민주당원들과 5.18국립묘지 참배 - “검사독재정권으로부터 대한민국과 민주주의 지키겠다”
  • 기사등록 2023-05-23 22:57:45
기사수정


▲ 천준호 국회의원이 5.18국립묘지를 찾아 참배하며 헌화하고 있다.


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갑)은 지난 13일 광주5.18국립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43주기를 맞은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방문에는 이상훈 서울시의원, 김명희, 이상수, 최미경, 박철우 강북구의원과 김승식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 당원 등 30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첫 일정으로 구 전남도청을 방문했다. 5.18 당시 광주시민들이 마지막까지 계엄군에 저항했던 옛 전남도청 본관 건물과, 헬기 사격의 흔적이 남아있는 전일빌딩 등 생생한 역사의 현장을 둘러봤다. 


이후 천준호 의원과 당원들은 5.18민주묘역을 참배했다. 공식 참배곡인 ‘님을 위한 행진곡’에 맞춰 추모탑까지 이동한 뒤 엄숙한 분위기 속에 분향했다. 


참배에 앞서 천 의원은 민주의문 방명록에 ‘5월의 정신, 시대의 빛으로’란 글귀를 남겼다. 


참배를 마친 천준호 의원은 “40여 년 전 군사정권이 총칼로 민주주의를 유린했다면, 오늘날의 검찰은 자의적, 선택적 수사권을 동원해 피의 사실 유출, 압수수색과 기소를 일삼으며 민주주의를 억압하고 있다”며, “5.18정신을 받들어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으로부터 대한민국과 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2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