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창포원서 장애인·돌봄가족 야외 나들이 운영 - 산책, 향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힐링 프로그램 함께해
  • 기사등록 2023-05-30 20:28:52
기사수정

 

▲ 창포원에서 장애인과 돌봄가족이 숲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산책을 함께 즐기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16일 창포원에서 장애인, 돌봄가족을 위해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야외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날 장애로 인한 소외감과 활동 제약으로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야외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해 스트레스와 정서적 고립감 등을 해소하고 장애에 대한 재활을 도왔다.


장애인과 돌봄가족 30여 명과 도봉구보건소 재활사업 담당자 및 재활전문요원 등은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창포원 산책 ▲향나무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특히 장애, 재활 등과 관련해 서로의 경험과 감정을 공유하는 시간은 장애인과 돌봄가족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이들은 “코로나로 외출을 거의 하지 못했는데 4년 만에 나오는 나들이라 너무 기분 좋다”, “집을 떠나 외부로 멀리 다닐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 “도봉구에 살면서도 창포원에 대해 잘 몰랐는데 숲해설가 설명을 들으며 산책하니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 등을 전했다.


나들이 외에도 도봉구보건소는 장애인의 재활촉진 신체활동 및 심리지원,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ZOOM(화상앱)을 이용한 실시간 운동지도 ‘홈트’ 프로그램과 장애인 시설 대상 그룹 운동 프로그램 ‘희망날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심리지원을 위한 미술심리상담,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 등도 운영 중이다. 하반기에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촉진을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2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