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청소년 기획·실천 자원봉사동아리 활동 지원 - 봉사활동 필요한 물품비 등 지원 봉사활동 실적 인정
  • 기사등록 2023-05-30 20:33:47
기사수정


▲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참여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중·고교 및 청소년기관 동아리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은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 ▲재능기부 봉사활동 ▲교육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를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앞서 구는 4월 3일부터 4월 19일까지 관내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자원봉사동아리 선정위원회를 통해 4월 27일 최종 지원 동아리를 선정했다.


선정 동아리는 5월부터 10월까지 봉사활동을 하며 자원봉사센터로부터 활동 시 필요 물품 등의 지원과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인정받는다. 또 활동 종료 후 사업평가 결과 우수동아리로 선정되면 12월 자원봉사자의 날 표창 대상자로 추천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코로나와 대학입시제도 변화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예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이번 지원으로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봉사활동 기회가 늘어나고 주체적이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8일 도봉구청장실에서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중·고교 학생들을 초청해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을 격려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2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