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이 되길” - 박수빈 시의원, 번동초등학교서 진로 특강 - 직업 아닌 되고 싶은 미래 모습 중심 고민 당부
  • 기사등록 2023-05-30 20:56:44
기사수정


▲ 박수빈 시의원이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직업의 세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박수빈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4)이 번동초등학교 5·6학년을 위한 진로 특강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직업 중심’보다 ‘되고 싶은 미래 중심’의 고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자신의 약력 소개로 본격적인 강의를 시작하며, 현역 서울시의원으로서 법령에 명시된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권한·역할·의무 등을 세부적으로 설명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아울러 또 다른 직업인 변호사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학생들이 자칫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직업임에도 경험에 빗대어 변호사가 되는 방법부터 하는 일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시각 자료를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박 의원의 자세한 묘사에 학생들은 더욱 강의에 몰입했다.


박수빈 의원은 어떤 직업을 가질 것인지 보다는 어떤 삶을 추구할 것인지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특히, 내가 되고 싶은 내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그 모습에 필요한 능력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그 능력을 갖추기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는 것이 수반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질의응답을 통해 아이들은 더 많은 직업의 세계에 대해 궁금해 했고 박 의원은 자세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박수빈 의원은 “저 역시 진로를 고민하던 어린 시절이 있었기에 그 시절을 떠올리며 성심성의껏 강의를 준비했고, 실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무엇보다 학생들의 열정적인 청강 태도에 더욱 보람을 느꼈고, 기회가 될 때마다 더 많은 학생들과 만나 소통하고 싶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2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