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 간 비폭력 대화법 익혀 가족사랑 나누세요” - 도봉구, 「따뜻하고 편안한 우리가족 대화법」 강좌 개설
  • 기사등록 2023-08-14 19:45:17
기사수정


▲ 도봉구가 준비한 ‘따뜻하고 편안한 우리가족 대화법’ 아카데미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따뜻하고 편안한 우리가족 대화법」 강좌 참여자를 오는 30일(수)까지 도봉배움e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구는 자기 자신과 타인을 깊이 이해함으로써 개인, 가족, 직장 등 여러 공동체 안에서 갈등과 상처 없는 인간관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따뜻하고 편안한 우리가족 대화법」을 통해 참여자는 비폭력대화법에서 대표모델인 ▲관찰 ▲느낌 ▲욕구 ▲부탁 등 4가지 기법을 통해 상대를 비난하지 않으면서 자기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해 진정한 공감대화를 이끌 수 있는 대화기제를 알아본다.


구 관계자는 “비폭력대화는 단순하지만 삶의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효과가 있다”면서, “ 삶을 살아오면서 대부분이 간과해 온 필요, 욕구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정서적인 해방감을 느끼고 더불어 우리의 본성인 연민으로 돌아가 나와 상대가 대화 속에서 치유하고 자유를 느끼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교육과정은 ▲비폭력대화의 목적과 개념 ▲관찰과 평가, 느낌과 생각 구분하기 ▲욕구와 수단, 부탁과 강요 구분하기 ▲공감카드로 연습하기 등 총 7강으로 구성됐다.


비폭력대화교육원 대표강사 한승희, 정지선 강사가 강의에 나서 9월 5일부터 10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두 타임으로 진행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참여자 모두 가족, 친구, 이웃 공동체와 열린 마음으로 갈등 없이 사랑하며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지친 구민들의 행복을 찾아주고 치유해 줄 수 있는 강좌들을 많이 개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2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