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노력 자치구 인정받았다” - ‘지속가능발전교육 공동인증 학점제’ 우수사례 선정
  • 기사등록 2023-09-19 20:14:31
  • 수정 2023-09-19 20:14:41
기사수정


▲ 지속가능발전 공모에서 우수실천사례 단체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직원들이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5회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우수실천사례 단체부문에서 ‘고등교육 수준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동인증 학점제’ 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ESD 공동인증 학점제는 도봉구-유네스코한국위원회-한국외국어대학교 3개 기관의 전문성과 현장성을 살려 개발한 전국 최초의 미래 실천형 지속가능발전교육 과정이다.


양질의 교육 제공과 지자체-국제기구-대학의 협력, 청년세대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과 수요 대응 등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3개 기관 협업을 통해 마련됐다.


도봉구는 이번 단체부문 수상을 통해 타 기관과 협업과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능동적 실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해 타 기관과의 협력과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구의 위상을 지켜나가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담은 구정에 대해 항상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2020년 UN대학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 RCE 인증을 받은 이후 지속가능발전 분야에서 국내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UN대학에서 지속가능발전 거점도시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3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