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생수준 올리고 소비자 만족도 높이세요” - 서울신용보증재단 음식점 위생환경 개선 지원
  • 기사등록 2023-10-04 09:48:43
기사수정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주철수, 이하 재단)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인증원)과 「서울시 음식점 위생환경 개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지원한다.


재단은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평가를 통한 보증지원과 상권 단위 지원, 기업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상공인종합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경영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으로 점포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3단계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으로 지정하는 위생등급 평가에 관한 업무를 식약처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단은 점포 환경 개선 의지를 가진 소상공인을 발굴해 인증원의 ‘위생등급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한다. 우선적으로 관악 르네상스 상권(별빛 신사리) 내 상인과 골목창업학교 수료생 창업자를 대상으로 참여 점포를 발굴하고 순차적으로 기술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술지원은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재 위생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사항을 안내해 등급 지정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위생등급 지정 시 배달 앱 및 네이버 플레이스에 표시 등의 혜택이 있다.


재단은 참여 점포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와 위생등급 지정을 통한 매출 증대 효과를 파악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경영지원 사업과의 추가 연계를 통해 지원내용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또 지원 사각지대를 좁힐 수 있도록 자치구별 온·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 홍보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3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