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지하·노후저층주택 안심 집수리 신청하세요” - 참여가구 주택 성능개선 및 안전·편의시설 설치 지원
  • 기사등록 2023-10-17 20:19:01
기사수정

서울시가 집수리가 필요한 노후주택을 찾는다. 시는 올해 상반기, 반지하·취약가구 거주주택에 한해 집수리를 지원했으나 하반기에는 대상을 확대해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저층주택도 지원한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30일(목)까지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에 참여할 ▲반지하 주택 ▲취약가구 거주주택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저층주택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된 반지하 주택, 취약 가구가 거주하는 주택, 주택 성능 개선 지원 구역 내에서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 또는 다세대 주택이다. 취약 가구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 장애인, 65세 이상 고령자, 다자녀가족, 한부모 가족, 다문화가족 등이 포함된다.


반지하 주택은 공사비의 50%를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취약 가구가 거주하는 주택은 공사비의 80%를,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의 저층 주택은 공사비의 50%를, 최대 1,000만원까지 보조한다.


보조금은 세대 또는 가구 내부 공사에 사용되며, 성능 개선(단열, 방수 등), 안전 시설(개폐식 방범창, 화재경보기 등), 편의 시설(안전 손잡이, 문턱 제거 등)을 포함하는 집수리 공사에 사용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주택이 소재한 자치구에 신청서 및 필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공고문과 신청서류는 집수리닷컴 누리집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해당 주택이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에 속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임차인이 있는 주택의 경우, 서울시는 임차인과 상생 협약을 체결해 임차료 동결 및 안정적인 거주를 보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3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