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 강북구의회 연구모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3-11-01 16:57:57
기사수정


▲ 강북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마친 후 연구모임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노윤상)은 지난달 23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강북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노윤상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인애, 조윤섭, 윤성자, 정초립 의원 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강북구 봉제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패션봉제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으로는 ‘(사)강북패션봉제협회’가 선정됐고, 올해 12월까지 연구를 수행한다. 주요 연구과제로는 ▲국내·외 패션문화 산업의 동향 파악 ▲강북구 봉제산업체 현황 조사 ▲강북구의 패션봉제산업 지원 정책 분석 ▲국내·외 성공사례 및 정책개선방안 도출 등을 삼았다. 


이날 보고회는 강북패션봉제협회 이대겸 자문위원으로부터 정책방안 연구 착수보고 설명을 듣고 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향 설정 및 구체적인 적용점 등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노윤상 대표의원은 “의원들과 함께 강북구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봉제산업을 발전시켜 강북구를 패션문화산업 중심지역으로 만들 수 있는 정책 마련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3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