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부교육지원청, 중입배정 Q&A 상담 챗봇 개발 - 서울 최초 자주 묻는 질의답변 실시간 제공 편의성 높여
  • 기사등록 2023-11-07 18:13:21
기사수정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서울 최초로 중학교 입학 배정과 관련해 자주 하는 질의 및 답변을 365일 24시간 자동 제공하는 「북부교육지원청 중입배정 Q&A 챗봇」을 10월 말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부모의 중입배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고조돼 문의 전화가 증가하는 반면, 현재 담당자 1명의 유선 상담에 의존하고 있어 상담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또 상담 시간은 업무시간으로 제한돼 있다. 


이에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공간 제약에서 벗어나, 질의 빈도가 높은 분야에 대한 답변 제공이 가능한 챗봇을 구축하게 됐다.


해당 챗봇 서비스는 이사 시기, 거주 대상, 배정 방법, 학교군 등 중입배정 관련 Q&A 질의 및 답변 형태로 제작돼 누구나 한눈에 찾아보기 쉽게 구성했다. 


이용자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가입 절차 없이 ‘카카오톡 친구 채널(채널명: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중입배정 Q&A)’ 추가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챗봇 첫 화면에 제시된 메뉴 중 궁금한 내용을 선택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더욱 유용한 챗봇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채널 추가 및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실시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법령·지침 등의 변경 내용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중입 배정 안내 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중입 배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에 적극 응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37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