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합니다” - 강북구, 청년 의견수렴 ‘강북 청년포럼’ 개최 - 이순희 구청장과 청년들 소통하며 청년정책 고민
  • 기사등록 2023-11-14 20:23:07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11일 오후 3시 성신여자대학교 운정캠퍼스에서 ‘2023 강북 청년포럼’을 개최했다.


‘강북 청년포럼’은 청년들의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며 청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행사로, ‘청년참여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청년정책 공모사업에 선정된 ㈜라라기획이 주관한 포럼 1부는 포럼에 참여한 청년들과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로, 청년들이 주거·일자리 등 주요사회 현안과 관련한 청년정책 등을 질문하면 구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콘서트에서 청년들이 이 구청장에게 건넨 의견·제안 등을 검토한 후 내년도 청년정책 로드맵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어 열린 2부 행사에선 구글 전무이사(사업개발 아시아 태평양 총괄)를 역임한 액트투벤처스 김현유 대표가 ‘현명하게 커리어 시작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선 ▲취업이 아닌 커리어를 목표로 한 현명한 취업 준비 방법 ▲커리어 목표를 향한 계획 및 실행방법 ▲사회 초년생들에게 필요한 일정관리, 자산관리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또 이번 강북청년포럼에선 ▲콜라보협동조합 ▲서울물리치료사협회 강북구회 ▲㈜안무서운회사 ▲㈜라라기획 ▲로컬엔터테인먼트 등 강북구 청년들의 이야기·먹거리와 함께하는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청년음악인들의 클래식 및 올드팝 공연도 선보였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청년들과 소통함으로써 청년들의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그들이 필요한 정책들을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며, “강북구에선 청년들의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3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