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1동 민·관·경 협력 어르신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 유형별 예방법 등 교육 질의응답 통해 행동요령 안내
  • 기사등록 2023-12-19 18:40:51
기사수정


▲ 도봉1파출소 경찰관이 어르신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1동은 12일 약수경로당에서 「약자와의 동행 민·관·경 합동순찰」 사업 열 번째이자 올해 마지막 활동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동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보이스피싱 범죄가 디지털약자인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민관경 협력으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교육에는 경로당 회원 등 어르신 15명이 참여했으며, 도봉1파출소가 진행을 맡아 보이스피싱의 이해와 구체적 피해사례 영상 시청, 최신 보이스피싱 유형별 예방법 등을 교육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피해와 극복 사례를 공유하고 질문을 받아 행동요령을 안내한 질의응답 시간도 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앱 설치 링크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 공무원 사칭 등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 등을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배국현 도봉1동장은 “올해 민·관·경 합동순찰 업무협약 이후 마지막까지 협력해 준 도봉1파출소를 비롯해 유관기관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전 계층이 보이스피싱 범죄에 약자라 판단하고 각종 행사 및 직능단체 회의 등에서 예방교육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