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민기자에 도전하세요” - 85만 구독자에게 매일 발송되는 소식지 기사 작성
  • 기사등록 2024-01-16 18:17:02
기사수정


▲ 2024년 서울시민기자 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시는 올 한 해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사업 등을 직접 취재하고 전할 ‘서울시민기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월)까지며, 서울시민을 비롯해 서울 소재 학교·직장을 다니는 서울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 온라인 뉴스룸 <내 손안에 서울> 모집 배너와 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하면 된다.


▲취재기자 ▲사진·영상기자 두 개 분야에서 활동하며 서울시 정책과 행사, 시설 등을 경험하고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한다. 작성된 기사는 시민기자 운영 편집부에서 채택·검토·편집 과정을 거쳐 <내 손안에 서울> 최종 기사로 발행된다.


서울시 온라인 뉴스룸 <내 손안에 서울>은 달라지는 정책과 놓쳐서는 안 되는 혜택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서울 정보를 모아 매일 아침 85만 구독자에게 소식지(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1,061명의 시민기자가 서울동행버스, 책읽는 서울광장, 청년취업사관학교 이용기 등을 비롯해 내 삶에 도움 된 ‘인생정책’, 주제별 서울명소 모음 ‘기발한 별지도’, 자치구 특화 이슈를 찾아가는 ‘자치구 특파원’ 등의 기획 기사를 작성했다.


시민기자에게는 서울시 주요 행사 초청과 시정 참여의 기회가 주어지며, 기사 쓰기, 사진 촬영, 영상편집 등 활동과 관련된 교육도 지원한다.


또 기사를 발행한 시민기자에게는 소정의 원고료와 기자증을 제공하고, 1년간 활동이 우수한 시민기자에게는 서울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기존에 활동했던 ‘서울시민기자’도 올해 활동을 계속하길 원한다면 모집기간 내 다시 가입 신청을 해야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2024 서울시민기자’는 올해 2월부터 2025년 1월까지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4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