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은림 시의원,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전기차 충전 기반 확대 등 의정 활동 공로 인정받아
  • 기사등록 2024-01-16 19:03:33
기사수정


▲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상을 수상한 이은림 의원(오른쪽)이 시상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은림 운영위원장(도봉4, 국민의힘)이 지난해 12월 27일 서울시 후생동 강당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시정 현안에 대한 감시·견제, 정책 대안 제시, 지역 간 상생협력 등 한 해 동안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상한다.


이은림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연구모임’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학교 부지를 통학로로 확보하고자 할 때 시장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조례 개정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협의체 구성과 운영을 통한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확보 방안 연구용역 수행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펼쳐왔다. 그뿐 아니라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전기차 충전 기반 확대를 위한 지속적 노력 ▲생활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악취문제 개선을 위해 ‘서울시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환경분야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12월 22일 제321회 정례회에서 보궐선거를 통해 운영위원장에 당선되며 투명하고 형평성 있는 서울시의회 운영을 약속한 이은림 위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방의회의 나아갈 방향을 다시 되새겨보는 기회가 됐다”며, “지방의회 위상을 높이며, 투명하고 형평성 있는 운영으로 시민 곁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