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사들 치유와 성장 지원 - 함께 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 발간
  • 기사등록 2024-02-06 18:49:31
기사수정


▲ ‘함께 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 표지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교사들의 ‘치유’와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를 발간하고 1월 26일부터 e북 공문에 게시하고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했다.


「함께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는 △악성 민원과 업무 과중으로 인한 심리·정서적 스트레스 등으로 소진한 교사의 회복력을 지원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상황을 토대로 스스로의 감정을 탐색하고 치유·성장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다.


「교사 위로[We路]」책자는 교사별 연령, 경력, 직급 및 직위에 상관없이 모든 교사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학교 현장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교사유형(세대별, 직위별 등)에 따라 감정탐색 중심으로 코칭을 통한 자기 점검을 선행하거나 문제해결 중심으로 정책 지원을 요청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교사 감정치유를 위한 위로[We路] ▲교사 성장을 위한 위로[We路] 등 2개 대주제로 구성했다.


각 대주제별로 <감정탐색>과 대상별 <말, 말, 말>, <에피소드>와 <리스팅>, <부스팅>, <심리학에서 만나는 감정 깊이 들여다보기>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이 교직 생활에서 회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스스로의 감정을 보다 깊게 탐색해 보는 과정을 통해 책자가 감정치유를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실 성북강북교육장은 “현직 초등교사로 구성된 집필진이 학교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갈등상황으로 인해 상처받는 동료교사의 현실과 문제해결을 위한 고민을 담아냈다”며, “책자를 통해 교권회복은 물론 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해 보다 안정된 교단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