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마아빠택시로 아기와 편하게 외출하세요” - 도봉구민들 지난해 서울엄마아빠택시 1,478명 이용
  • 기사등록 2024-02-13 23:54:39
기사수정


▲ 서울엄마아빠택시 홍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영아 양육가구의 편리한 외출을 돕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을 올해도 이어나간다.


영아 한 명당 10만원의 택시 이용권을 지원해 예방접종이나 문화센터 방문 등의 외출이 필요한 양육자의 수고로움은 물론 운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택시 내부에는 KC 인증된 카시트와 살균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 손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까지 설치돼 있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와 함께 이동할 수 있다.


이용시간 및 공간의 제약이 없기에 양육자의 필요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지난해에는 무려 1,478명의 구민들이 이용했다. 올해는 더 많은 양육가구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비용을 없앴다.


이용 신청은 서울엄마아빠택시 운영사인 I.M(아이.엠) 택시 모바일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엄마아빠뿐 아니라,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며 주민등록이 같이 돼 있는 실질적인 양육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용은 도봉구의 자격승인에 관한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수신 후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아이와 함께하는 외출이 고단하고 부담스러운 일이 아닌 즐겁고 행복한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