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약자와의 따뜻한 동행 에너지 나눔합니다” - 도봉구, 취약계층 8,166가구에 맞춤형 에너지 지원
  • 기사등록 2024-02-14 00:03:11
기사수정


▲ LED 조명 교체 전 형광등(윗쪽)을 LED 조명으로 교체한 모습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올해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에너지 나눔 복지사업을 추진한다.


에너지 나눔 복지사업에는 전기요금 지원, LED조명 무상교체, 연탄 쿠폰과 에너지 바우처 지원 등이 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치매어르신 등 에너지 취약계층 8,166가구다.


연탄 쿠폰과 에너지 바우처는 정부 지원이며, 전기요금, LED교체, 가스안전차단기 보급은 중복지원을 방지하기 위해 동주민센터와 복지 관련 부서에서 기존 수혜자를 제외한 후 대상자를 새로 선정한다.


아울러 올해부터 화재 등의 안전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등 영·유아(청소년) 시설 60여 개소에 가스안전차단장치를 보급한다.      


구는 매년 새로운 에너지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일례로 태양광 전력판매대금과 가상발전소 운영수익을 재원으로 기후대응기금을 조성하고 2019년부터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기요금을 지원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에너지 나눔 복지사업을 확대해 약자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8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