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자원플랫폼 ‘도봉복지로’를 아시나요?” - 도봉구, IT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 한 번의 검색으로 나만의 맞춤 복지혜택 정보 안내
  • 기사등록 2024-02-14 00:05:32
기사수정


▲ 도봉구 직원이 어르신에게 도봉복지로 접속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도봉복지자원 통합플랫폼 「도봉복지로」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봉복지로는 지난해 9월 25일 정식 오픈 한 나만의 맞춤 복지혜택을 알려주는 통합복지플랫폼이다.


하지만 정보 부족으로 정작 이용 혜택을 받아야 할 취약계층이 알지 못하는 일이 잦았다. 이에 구는 더 많은 구민이 플랫폼을 이용하고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설명회’를 기획했다.


쌍문1동 경로당을 시작으로 구립경로당 20곳과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복지관 5곳을 방문해 563명의 어르신들에게 도봉복지로 QR코드를 이용한 모바일 접속 방법을 안내했다. 또 기관에 리플릿을 배부하고 포스터를 게재해 이용하는 주민 모두가 알 수 있도록 했다.


동주민센터를 대상으로는 복지코디네이터를 지정하고 도봉복지로 활용 교육을 지원했다. 또 민원인 방문 시 모바일을 통해 도봉복지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줄 것을 독려했다.


구는 이번 ‘찾아가는 설명회’ 외에도 각종 이벤트, 온라인 채널(SNS,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노출 등을 통해 도봉복지로를 홍보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복지로는 단 한 번의 검색만으로 나만의 복지정보를 알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주민 모두가 도봉복지로를 이용하고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