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교통수단이며 건강증진에도 좋아” - 도봉구의회, 자전거 이용 장려 촉구 결의안 채택
  • 기사등록 2024-02-14 00:14:06
기사수정


▲ 도봉구의원들이 탄소중립을 위한 자전거 이용 장려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의회가 5일 33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자전거 이용 장려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정승구 의원은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문화의 정착을 장려해야 한다며 ‘탄소중립을 위한 자전거 이용 장려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정 의원은 “최근 심각한 교통체증 및 환경오염 문제로 인한 기후위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자전거 이용을 장려할 필요가 있다”면서, “자전거 이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골목 구석구석 자전거보관대를 확대 설치하고 자전거 이용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자전거도로에 픽토그램 또는 자전거 도로 안전 표시판을 설치하는 등 이용 시설 확충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특히, 무단방치 자전거 관리를 강화해 통행에 불편을 주는 자전거라는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근거한 자전거 기증 및 공영자전거 운영사업을 통한 이용 장려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