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특화상권 육성 지역상권 활성화 도모 - 강북구 상권 특색 강화하는 지원사업 실시키로
  • 기사등록 2024-02-14 00:33:41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특화상권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2024년 특화거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특화상권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연차별 중점 지원 항목 중 필수사업을 지정해서 촘촘한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기존 특화상권은 자생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신규상권은 상인역량 강화교육, 상인조직 활성화, 컨설팅 등을 통해 상권만의 정체성을 구축, 강북구만의 상권 특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특화상권 자체 성장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공모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이번 사업 분야를 ▲상인 역량강화 교육, 우수상권 견학 등의 ‘휴먼웨어’ ▲상권 BI 구축, 공동 마케팅 운영 등 ‘소프트웨어’ ▲상권의 특성을 살린 공용부 환경 개선사업 등의 ‘하드웨어’로 분류하고, 상권별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화재경보장치 등 안전장비 설치와 화재공제 보험 지원을 중점 추진한다. 


사업 신청은 일정 지역에서 같은 업종 20개 이상 또는 집단화된 40개 이상 점포가 있고 상권 내 번영회, 상인회 등 자치기구가 구성돼 있으면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5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강북구 홈페이지 우리구 소개, 고시공고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및 전자우편(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점은 지역경제과 상권활성화팀(02-901-6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달 중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열어 상인회의 원활한 사업 이해와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다양한 특화거리를 만들어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강북구 명소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지역상권을 살릴 수 있도록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