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궁금하면 ‘북부 다락(樂)방 지도’ 보세요” - 북부교육지원청, 도봉-노원 정보담은 지도 발간
  • 기사등록 2024-02-27 20:12:18
기사수정





▲ 서울시북부교육지원청이 제작해 배포한 ‘북부 다락방’ 지도.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역자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북부 다락(樂)방 


지도‘를 제작하였다고 19일 밝혔다. 「다락(樂)방」은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지역탐방’이라는 의미로 도봉·노원 곳곳을 탐방하며 역사·인문학·예술 등을 배우는 지역 연계 프로그램이다. 앞서 교육청은 2022년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도를 제작했다. 


지역자원 지도는 도봉구와 노원구로 각각 나눠 2가지로 제작되었다. 앞면에는 초3 사회과 우리 고장 학습과 중학교 자유학기제·사회과 수업과 연계할 수 있는 교육자원을 동별로 소개하였고 뒷면에는 관내 초·중학교를 중심으로 ▲대학교 ▲공원체육 ▲관공서 ▲교육시설 ▲도서관 ▲마을공동체 ▲역사문화 ▲전시관 ▲축제공연 ▲기타 등 10가지로 분류하여 지역자원을 표시하였다. 지도는 수업 목적에 따라 교육과정과 수업코스를 개발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지도는 20일부터 관내 초·중학교에 리플릿으로 배부를 시작했으며 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bbedu.sen.go.kr/)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정희 교육장은 “북부 학생들이 다락(樂)방 지도를 활용하여 다양한 학습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