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봉제지원센터 제1기 수강생에 도전하세요” - 본봉사·오바사·삼봉사 양성과정 오전·오후반 30명 모집
  • 기사등록 2024-02-27 20:35:55
기사수정


▲ 강북봉제지원센터 봉제교육에 참가한 수강생이 재봉틀을 이용해 박음질 실습을 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3월 8일(금)까지 ‘제1기 강북봉제지원센터 봉제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봉제교육은 봉제업 관련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은 3월 11일(월)부터 7월 12일(금)까지 총 18주 동안 강북봉제지원센터(삼각산로 121, 4층)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본봉사·오바사·삼봉사 양성과정(심화반 수준)으로, 오전반(오전 10시~오후 1시)과 오후반(오후 2시~오후 5시)으로 나눠 운영한다.


봉제업에 취·창업을 원할 경우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지만 구는 ▲공업용 미싱기(재봉기) 사용이 가능한 자 ▲강북구민 및 취약계층 ▲구직등록확인증 제출자 등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모집인원은 반별 15명씩 총 30명으로, 교육수강을 희망할 경우 수강신청서, 구직등록확인증, 신분증 사본 등을 지참해 강북봉제지원센터 2층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pseeh1001@hanmail.net)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며, 수강에 필요한 물품은 개별 준비해야 한다.


한편, 강북봉제지원센터는 의류제조 업체 등 소공인이 많은 지역특성을 활용하고자 2012년 6월 설립된 시설로, 봉제교육·봉제장비 임대·공용작업실 운영 등 봉제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들을 운영하고 있다.


강북구에 사업자등록을 둔 의류제조 소공인은 강북봉제지원센터에서 본봉기·오버로크 재봉기·전자식 단추구멍 재봉기 등을 최대 30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또 봉제교육 수료자, 패션봉제 취·창업자 등은 ▲샘플제작 및 제품 개발 ▲기술훈련 ▲수선·리폼 등 실무 아이템 연구 등을 위해 강북봉제지원센터 내에서 운영 중인 공용작업실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봉제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봉제지원센터(☎02-994-7912~3) 또는 구 지역경제과(☎02-901-644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봉제지원센터는 봉제업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 봉제업체들을 위한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봉제지원센터를 활용해 강북구에 있는 980여 곳의 봉제업체들이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4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