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 50만원 최대 6개월 지급 청년수당 신청하세요” - 서울시, 19세~34세 미취업·저소득 청년 2만 명 모집
  • 기사등록 2024-03-12 19:17:45
기사수정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에게 월 50만원을 최대 6개월간 지원하는 ‘청년수당’ 참여자 2만 명을 오는 18일(월) 오후 4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청년수당은 서울 거주 청년들이 진로탐색과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99.0%가 개인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청년수당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 거주 만 19~34세인 미취업 청년 및 단기근로 청년으로, 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이지 않고 최종학력 졸업인 상태로,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한다. 신청 인원이 모집인원보다 많을 경우, 저소득 청년을 우선 선정한다.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주거, 의료, 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경우, 청년수당이 소득으로 잡히는 경우 기존 복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올해부터는 주거비, 생활·공과금, 교육비 등의 3대 현금사용처 기준을 제외하고는 청년수당 전용 체크카드만을 사용해야 하며, 청년수당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과 검증도 강화돼 부적절한 현금 사용이 확인되는 경우 청년수당 지급 중단 등의 조치가 내려질 수 있다.


시는 청년수당 첫 지급일인 4월 29일 이전에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 서울시 청년정책 참여자로서의 소속감 및 사명감을 고취하고 청년수당의 취지와 지침에 맞도록 올바른 사용을 도울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