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직업을 위하여” - 강북구-한국잡월드, 체험 활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4-03-12 19:50:12
기사수정


▲ 이순희 강북구청장(오른쪽)과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가 지난 2월 29일 업무협약을 맺고 초등학생들을 위한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직업체험관이다. ▲어린이체험관 ▲청소년체험관 ▲진로설계관 ▲숙련기술체험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연간 방문객이 70만 명에 달하는 등 매년 전국 청소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구는 다양한 직업탐색을 통한 진로 설계와 올바른 직업관 형성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11월 강북구 초등학생 172명에게 한국잡월드 체험을 지원한 바 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도는 88%, 재참여의사는 90%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구는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보다 적극적으로 진로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이날부터 양 기관은 ▲강북구 내 학교의 한국잡월드 이용 예약 협조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진로?직업체험 교육 지원 ▲전시·행사 공동 추진 및 홍보 협력 ▲기타 사회공헌 행사 등 양 기관이 합의에 의해 결정한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구는 오는 4월부터 지난해 대비 약 9배 확대된 1,600명에게 한국잡월드 체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잡월드와 함께 더욱 내실 있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다양한 경험들이 청소년들에게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자신 있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0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