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쌍문4동 주민들 지속가능한 복지공동체 구축 - 민·관기관 봉구네울타리사업 등 복지사업 상호협력
  • 기사등록 2024-03-12 20:00:01
기사수정


▲ 쌍문4동 주민센터와 쌍문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봉구치매안심센터가 지속가능한 복지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복지공동체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쌍문4동은 지난 2월 26일 쌍문4동주민센터에서 쌍문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봉구치매안심센터와 복지공동체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복지사업 추진 시 민·관 협력과 상호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내 지속가능한 복지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협약 주체들은 동 단위 복지기획단을 운영하고 민·관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주민주도 복지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봉구네울타리사업’ 추진 시 쌍문4동과 쌍문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계획 수립, 홍보, 운영, 교육이수 등 사업 전반에 협력하고 도봉구치매안심센터는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총괄과 전문위원 지정, 교육과정 공동기획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조주희 쌍문4동장은 “주민의 실천력과 도봉구치매안심센터의 전문성, 동주민센터의 지원이 어우러진 복지사업을 통해 촘촘하고 튼튼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0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